광고조직의 효율성은 흔히 시청률이라는 방식으로 평가된다. 즉, 수용자의 시청성향 분석을 통해서 시장에 유통되는 자사제품의 경제적 교환가치뿐만 아니라 조직의 효율성까지 간접 측정되는 것이다. 사실 광고 경영자의 입장에서 볼 때, 시청자의 필요와 욕구를 어떻게 하면 가장 최소한의 비용으로
Ⅰ. 서 론
아이돌스타는 청소년들의 우상이다. 그들과 나이도 거의 비슷한 시기이고 같은 가치관을 형성하므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어 청소년 문화를 잘 대변해 주기 때문이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
표절 시비에 휘말렸다. ‘Heartbreaker’는 미국의 랩퍼인 Flo-Rida의 ’Right Round'와 곡의 진행이 매우 유사하고, ‘Butterfly’는 영국의 최정상급 브릿 팝 밴드인 Oasis의 ‘She's Electric’과 몇 소절이 거의 동일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기 때문이다. 이경달, <표절시비>, ≪매일신문≫, 2009.10.8
이러한 표절 의
2.2. 우리나라 마케팅의 역사
① 1960년대 TV보급과 함께 도입
② 1960년대 이전 - 물자부족 → 생산이 되면 대부분 수요
③ 1960년대 이후 - 물자풍족 → 수요상품과 비수요 상품 발생 ⇒ TV CF 영향이 크다.
④ 1970년대 - 고도성장에 따른 사회문제(공해 등) 대두, 마케팅에 있어서 사회 상황 배려
⑤ 1980
개념은 계몽주의의 등장과 함께 생겨났다. 그리고 17세기 후반과 18세기의 자유주의 철학자들인 로크나 루소, 이후 벤담과 같은 19세기 민주주의 이론가들에 의하여 본격적으로 개념이 정립되기 시작하였다. 18세기 자유주의 철학자들에 따르면 여론은 역설적인 함축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계몽사상가
한정된 이야기라 생각되며, 아직 중소기업에는 멀게만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펀(Fun) 경영이 나오게 된 배경을 살펴본 후, 펀(Fun) 경영의 장점 및문제점을 분석하고, 국내・외 기업 펀(Fun) 경영사례 등을 통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단순 차용하는 수준의 모방문제는 제외시키려 한다. 그것은 협의의 모방의 경우, 추상적 개념을 표현할 때의 창조성이 인정되기 때문이다. 그 대신 해외 프로그램의 형식 및 내용을 일부 표절하거나 그대로 복제한 경우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창의적 작업의 일부라는 변명의 여지가 없기 때문이다.
본 PP에 흡수되어서도 적자상황을 면치 못하고 있다. 실제 케이블에서 가장 거대자본인 온미디어의 PP계열에서 대부분이 흑자를 내었으나 음악채널 MTV가 유일하게 19억 원의 적자를 보았다. 이는 특히 음악채널이 케이블 시장 자체가 가진 문제점과 국내 음악시장의 문제를 모두 떠안게 되면서 보다 복
광고는 단순한 상품 정보 전달의 수준을 뛰어넘어 인간의 욕망을 뒤흔들고 소비 행동을 창출하기도 하면서 현대 자본주의의 총아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는 신제품 개발을 자극하고 시장에의 도입을 촉구하는 마케팅 적 기능, 제품의 도입 여부, 특성, 구매 장소 등을 가르쳐 주고 신
영역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온라인상의 각 방송사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을 나타내는 좋은 사례일 것이다.
이렇듯 지식·정보화의 광속(光速)적인 진행은 저널리즘의 영역까지 확대, 변화의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본 논문은 이러한 시대적 질서를